KEB하나은행, 출범 2주년에 을지로 신사옥 시대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7-09-01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가운데), 하토리 리키야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 부회장(왼쪽 여섯번째)을 비롯해 KEB하나은행의 을지로 신사옥 준공식에 참석한 내외빈이 축하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을지로 신사옥 시대를 열였다.

KEB하나은행은 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신사옥 로비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등 2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은 KEB하나은행 출범 2주년이 되는 날이어서 의미를 더했다.

준공식은 신사옥 정문에서 축하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기념 영상, 포스코건설(시공사) 감사패 증정, 함영주 행장 축사, 신사옥 내부 탐방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함영주 행장은 "을지로의 랜드마크로 우뚝 선 KEB하나은행 신사옥은 자율좌석제, 페이퍼리스(Paperless)와 클라우드PC 환경 구축 등 은행권 스마트오피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전 임직원들의 혁신적인 일터이자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신사옥 입주를 통해 손님의 가치를 높이고 '평생 손님, 함께 행복!'을 만들어나가는 KEB하나은행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을지로 신사옥은 지하 6층~지상 26층 규모로 기존 대비 사용면적이 60% 증가됐다. 또 △자율좌석제 △클라우드PC 환경 △클린오피스를 지향하는 페이퍼리스 시스템 등 은행권 최초의 스마트오피스 도입 환경을 구축했다.

방해받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집중실'과 자유로운 휴식과 업무 병행이 가능한 '하나라운지'도 설치됐다. 

임원 집무실도 각 층의 사무공간 가운데로 옮기고, 전면을 유리로 설계해 직원들과의 소통 강화에 힘썼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혁신적인 사무공간과 디지털금융을 혁신하는 정보기술(IT) 시스템을 통해 수평적인 상호존중의 기업문화와 소통과 협업, 도전과 창의라는 새로운 가치가 은행 전체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