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만 있냐"걸그룹도 있다"…"하반기 신인 걸그룹 러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08-11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엠넷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프로듀스101' 시즌 2의 영향으로 '워너원'이 데뷔하는 등 2017년 하반기는 바야흐로 보이그룹 전성기다. 

지난해까지 여름은 '걸그룹 대전'이라 불릴 정도로 걸그룹들이 뜨거운 여름을 책임졌던 것이 비하면 이례적인 현상이다. 그러나 오는 하반기 신인 걸그룹들도 대거 데뷔를 앞두고 있다. 

이미 활동을 시작한 카라 프로젝트 방송 출신 '지유'가 포함된 '애플비'를 비롯해 아이오아이로 활동했던 최유정-김도연의 신인 걸그룹 '위키미키(Weki Meki)'를 시작으로, C9소속의 굿데이, 클라이믹스 소속사 에스투(S2), K팝스타 시즌 6 전민주 및 프로듀스101 시즌 1에서 13위를 차지한 이수현 주축으로 한 걸그룹 ‘데이데이’ 등이 데뷔를 앞두고 있다.

하반기 새롭게 다가올 소녀들로 가요계가 화사한 핑크빛으로 물들 예정이다.

[사진= GH엔터테인먼트]


지난 1일 더쇼 무대를 최초로 활동을 시작한 '애플비'는 보이그룹 '비아이지'의 여동생 그룹으로 유지, 유림, 샌디, 현민, 하은으로 구성된 5인조 걸그룹이다. 애플비는 'K팝스타2'와 카라 프로젝트를 통해 남다른 댄스실력을 선보이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유지를 비롯해 혼성그룹 팍스차일드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가창력을 인정받은 현민 등 끼와 매력이 넘치는 멤버 5명으로 구성됐다.

데뷔 타이틀곡 '우쭈쭈'는 경쾌한 드럼 비트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으로, 애플비 다섯 멤버와 환상적인 시너지를 자아낸다. 애플비 멤버들은 "친근하면서도 매력적인 걸그룹으로 눈도장을 찍고 싶다"고 남다른 포부를 밝혔다.
 

걸그룹 위키미키가 8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위키미키 데뷔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루시, 지수연, 엘리, 유정, 리나, 세이, 루아, 도연.[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이오아이(I.O.I)로 활동했던 최유정과 김도연이 소속된 걸그룹 위키미키(최유정, 김도연,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도 지난 8일 활동을 시작했다. 위키미키는 아스트로의 소속사인 판타지오 뮤직에서 헬로비너스에 이어 5년여 만에 내놓는 걸그룹이다.

그룹명 위키미키는 서로를 알아보는 열쇠를 가진 8명의 개성 넘치는 소녀(Meki)와 그렇게 만나 또 다른 새로운 세상을 여는 열쇠를 가지게 된 소녀들(Weki)이라는 뜻을 담은 이름이다. 틴크러쉬 파워가 가득한 무대에 걸스힙합 장르로 에너지틱한 8명의 소녀들이 무대를 메운다. 

타이틀곡 '아이 돈트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는 에너지 넘치는 걸스 퓨쳐 힙합 장르의 곡이다. 한 소녀가 자신이 좋아하는 소년이 다른 여자 친구들보다는 조금 더 자신과 친하게 지냈으면 하는 솔직한 바람과 질투를 담았다.
 

[사진= C9 제공]

정준영, 치타, 배진영 소속사인 C9에서도 걸그룹 '굿데이'를 선보인다.

굿데이(지니, 나윤, 보민, 지원, 럭키, 채솔, 체리, 비바, 하은, 희진)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굿데이가 오는 9월 3일 콘서트를 통해 데뷔한다고 밝혔다.
 
굿데이는 윤하, 정준영, 주니엘, 치타, 배진영 등 다양한 분야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소속된 C9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걸그룹으로, 귀엽고 러블리한 소녀들부터 시크함과 걸크러시를 장착한 소녀들, 청순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소녀들까지 다양한 매력과 색깔을 지닌 10명의 멤버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클라이믹스 제공]

클라이믹스 소속사 에스투(S2)도 오는 23일 데뷔 예정이다. 에스투는 리더 소율을 비롯해 채원, 수아, 주아, 도희, 유정 등 모두 6명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소율은 MBC 종영극 '역적'에 출연한 바 있다.

에스투라는 그룹 명은 '뜻 밖의 재미', '뜻 밖의 발견'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세렌디피티'의 첫 알파벳인 S와 숫자 2를 합친 것이다. S와 2가 합쳐지면 하트 모양이 형성되듯 멤버들과 팬이 만나 '뜻밖의 행운'을 가져온다는 의미를 담았다. 에스투는 정식 데뷔 전까지 순차적으로 앨범 콘셉트 및 티저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 HYWY엔터테인먼트]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이수현, 'K팝스타6' 전민주 등을 중심으로 꾸린 걸그룹 데뷔조 '데이데이'도 하반기 데뷔를 앞두고 있다.

이들은 아직 데뷔전이지만 유명 연습생들이 대거 포진돼 있어 화제를 모은 팀이기도 하다. 전민주는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6'에서 민아리라는 팀으로 생방송 무대 TOP4까지 진출, 실력을 인정받았다. 전민주는 특히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 출연 이후 걸그룹 디아크 멤버로 데뷔한 이력으로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이수현 역시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최종 13위로 아깝게 아이오아이 멤버에 합류하지 못하며 시선을 모았다. 한편 데이데이는 드라마 OST, V라이브 생방송, 데뷔 리얼리티 촬영을 이어왔으나 구체적인 데뷔일이 발표되지 않자, 팬들을 중심으로 해체설 및 데뷔 백지화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HYWY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사실무근'이며 하반기 데뷔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