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애신 기자의 30초 경제학] 해외에서 누군가 사용한 카드액 보상 받으려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7-08-06 1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아이클릭아트 제공]

대부분의 직장인은 7말8초 즉 7월 말, 8월 초에 여름 휴가를 갑니다. 지금이 한창 휴가 때인데요. 만약 해외여행 중 카드를 잃어버리거나 도난 당했을 때 누군가가 내 카드를 사용했다면 보상받을 수 있을까요?

원칙적으로 카드를 분실·도난 신고 접수한 시점으로부터 60일 전 이후에 발생한 부정 사용금액은 카드사에게 보상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여행 중 카드를 분실·도난한 상태에서 제3자가 이를 습득해 사용했다면 카드사에 보상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내가 사용하지 않은 카드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스스로 비밀번호를 누설했거나 실수로 남에게 비밀번호를 알렸다면 카드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타인에게 카드 등을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했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출입국정보 활용 동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카드사와 법무부 출입국관리국 간에 출입국 여부 관련 정보를 공유해 본인이 국내에 있을 경우 해외에서의 신용카드 승인을 거절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중 부정사용이 발생하지 않았어도 본인이 모르는 사이 카드가 위·변조돼 귀국 후 부정사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미연에 방지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