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훈 사장 "뉴 QM3는 프렌치 디자인의 완성, 월 2000대 판매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7-07-26 1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정혜인 기자]


윤정훈 기자 =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뉴 QM3를 출시하고, 하반기 소형 SUV 시장을 선도해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2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뉴QM3의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한 박 사장은 "최근 나온 소형 SUV는 먼저 출시된 QM3에 이것저것 사양을 추가한 것 같다"며 "QM3는 확고한 지지층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성형보다 고객 피드백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월 2000대 판매를 제시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치열한 B세그먼트(소형) SUV 시장에서 성공을 자신했다.

스페인 르노 공장에서 생산·수입되는 QM3는 2013년말 사전계약 당시 7분만에 초도물량 1000대가 모두 완판하며 소형 SUV 시장을 개척했다. 최근까지 국내 누적 판매량은 6만1000대로, 르노삼성차의 주력 모델이다.

뉴 QM3는 르노 디자인의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프렌치 시크 스타일의 완성작으로, 강렬하고 샤프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테일로 우아한 카리스마를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이지(EZ)파킹, 사각지대 경보장치(BSW), 경사로밀림 방지장치(HSA) 등 최신 편의사양 및 안전기능을 더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아울러 ‘oncar’ 스마트폰 풀 미러링(Full mirroring) 시스템을 통해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모든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3D로 업그레이드 된 T map 내비게이션은 Wi-Fi 테더링을 통해 T맵 빠른길 안내를 5년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QM3에 국내 최초로 적용된 태블릿 PC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T2C 역시 '뉴 QM3'의 용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태블릿의 높은 성능과 휴대성은 물론 별도의 업데이트가 필요 없는 통신형 T맵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함께 르노 1.5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Getrag) 사 DCT(듀얼클러치) 조합이 이룬 17.3km/l의 동급 최고 연비와 넓고 실용적인 적재공간 등의 장점은 유지했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다음달 1일 뉴 QM3의 가격을 공개하고 공식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