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국민께 양해”..신동욱“광화문 대통령 접고 구중궁궐 대통령 회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9 2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文대통령이 "국민께 양해 구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신동욱 총재가 강하게 비판했다[사진 출처: 신동욱 트위터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최근의 인사 논란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과 야당에 양해를 구한 가운데 공화당 신동욱 총재가 강하게 비판했다.

신동욱 총재는 29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文대통령이 “국민께 양해 구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 ‘인사논란 양해 표명’ 광화문시대 접고 광화문대통령 접은 꼴이고 구중궁궐 대통령 회귀하는 꼴이다”라며 “야당과 국민께 양해와 협조를 구한 것은 자기모순 자인한 꼴이고 대국민 사과와 함께 양해를 구하는 것이 국민의 바람이고 문재인 리더십이다”라고 말했다.

文대통령은 이 날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금의 논란은 준비과정을 거칠 여유가 없었던 데서 비롯된 것이라는 점에서 야당 의원들과 국민께 양해를 당부드린다”며 “이미 발생한 논란은 국회의 인사청문회에서 개별적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는 일이지만, 앞으로 인사를 위해 국정 기획자문위와 인사·민정수석실의 협의를 통해 국민 눈높이에 맞게 원칙을 지킬 수 있는 구체적인 인사기준을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