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사회교과 중점학교 연합 진로 체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9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교 교과중점학교의 학생들이 모여 ‘로드 투 이코노믹스’ 행사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교육청(인천시 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은 27일 관내의 교육부 지정 교과중점학교 사회(경제) 학급 운영교 5개교(인천대건고등학교, 대인고등학교, 송도고등학교,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인천해송고등학교)가 연합한 진로 연계 체험활동 ‘로드 투 이코노믹스’ 행사를 인천대건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로드 투 이코노믹스’ 행사는 교과중점학교 사회(경제)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의 주식 투자’, ‘모의 자산관리’, ‘4차 산업혁명’, ‘기본소득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제로 하여 강의와 체험, 토론을 하며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로드 투 이코노믹스’ 행사[사진=인천시교육청]


학교에서 깊이 있게 다루기 어려운 내용을 직접 탐구하며 여러 학교의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토론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진로에 대한 탐색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3D프린터를 통해 자신이 디자인한 모델을 직접 출력해 봄으로서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되었음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고, 모의 주식투자와 모의 자산관리를 통해 경제학적 지식을 실천해 볼 수 있었다.

또한, 기본소득제와 지속 가능한 발전이라는 미래 사회에 닥칠 여러 사회 문제들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고민과 아이디어를 탐색해 보는 활동을 했다.

인천대건고등학교 교감 정진성은 “오늘의 이 행사가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하며 교과중점학교 간 협력적 교육 활동의 좋은 모델이 되어 지속적인 학교간 교육 협력이 이루어질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교육혁신과 배제천과장은 “앞으로 학교 간 공동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더욱 발전시켜 고교 학점제에 대비해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내년부터 온라인 기반 공동 교육과정도 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