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입맛 잡은 CJ제일제당 ‘고메’…제2의 비비고 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8 1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CJ제일제당 인천냉동식품공장 고메 '함박스테이크' 생산라인.[사진= CJ제일제당 제공]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CJ제일제당이 혁신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냉동식품 시장에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특히 프리미엄 서구식 브랜드 ‘고메(Gourmet)’ 제품을 최근 잇달아 론칭하며 소비자의 까다로워진 입맛에 부응하겠다면서 의욕적인 행보를 보인다.

CJ제일제당의 고메 브랜드는 지난 2015년 12월 ‘고메 치킨’ 출시를 시작으로 처음 시장에 선보였다. 이어 지난해 6월과 8월에 각각 ‘고메 스테이크’, ‘고메 핫도그’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고, 최근에는 함박스테이크의 생산라인을 늘리며 순조로운 매출 상승을 기록 중이다. 5월까지 집계된 고메의 누적 매출은 약 600억원을 돌파했다.

고메가 추구하는 브랜드 콘셉트는 서구의 미식 식단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것이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소득수준의 상승으로 소비자의 기대감은 올랐으나 그에 걸맞은 고급 상품은 흔치 않은 상황. 이에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레시피 및 트렌드 연구를 기반으로 외식 수준의 맛을 자랑하는 고메 브랜드를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5일 인천냉동식품공장에서 냉동식품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전략을 설명했다. 첫 번째로 '비비고'로 가정간편식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고, 두 번째로 '고메'를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겠다는 것이다.

현재 인천냉동식품공장에는 총 7개 라인이 가동된다. 이 중 비비교 왕교자와 고메함박스테이크가 각각 두 개의 라인을 사용한다. 고메 함박스테이크의 경우 지난해 6월 말부터 3주간 판매추이를 보고 바로 생산설비 증가에 돌입했다는 후문이다.

고메 함박스테이크의 약진에는 CJ제일제당의 과감한 R&D투자와 그로 인한 기술력이 담겨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품 개발에만 2년이 소요됐고 데미그라스소스의 중독성을 올리기 위해 수많은 실험도 거듭했다는 전언이다.

양태민 CJ제일제당 수석연구원은 “과거에는 강한 압력으로 찍어서 패티를 만들었지만 고메 함박스테이크는 약한 압력으로 수제형 햄버거스테이크를 만든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씹었을 때 입안에 가득 차는 풍부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직화로 가열하고 동결 시간은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