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테마가 있는 관광안내도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4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고군산군도, 시간여행마을 등 소개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주요관광지에 3개국어(한국어, 중국어, 영어) 표기

▲관광안내판 교체 은파호수공원입구[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군산)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시는 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코스를 설명해주는 관광안내도를 설치했다.

 이번에 시에서 설치한 관광안내도는 대표관광지, 고군산군도, 시간여행마을, 구불길, 대표먹거리 등을 테마로 한 여행 코스와 함께 군산시의 역사・문화자원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에서는 지난 4월 한 달간 시 전역에 설치된 관광안내도 35개소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 노후화된 관광안내도 10개소에 대해서는 재설치하고 설치된 지 10년 이상 되어 정보가 맞지 않은 25개소에 대하여는 모두 교체를 실시해 이미 교체된 17개소 포함 총 52개소의 관광안내도를 5월 말까지 일괄 교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주요관광지 안내도에는 3개국 언어(한국어, 중국어, 영어)로 내용을 표기하여 시를 찾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관광지를 찾을 때 어려움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관광정보 제공을 위하여 5월말까지 정비를 마무리 할 계획”이라며 “이번 정비가 완료되면 다시 찾고 싶은 군산 이미지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