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흥무, 태평무… 등 ‘한국 춤 백년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3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전북 전통 춤의 진수, 오는 25일 오후 7시 군산예당에서 펼쳐져

▲한국춤백년화(열두자락)무용공연 장면[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군산) 허희만 기자 =전북 전통의 우아한 춤사위가 오는 25일 군산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사)한국무용협회 군산지부가 주최하고 군산시가 후원하는 ‘한국춤 백년화Ⅴ- 열 두 자락 아라리요’라는 주제로 진행될 전통 춤 공연이 오는 25일 저녁 7시에 군산예술의전당 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연흥무, 진유림 청어람무용단 ▲태평무, (사)한국무용협회 군산시지부회 ▲삼도 설장고&비보이 ▲규장농월 ▲열 두 자락 아라리요, (사)한국무용협회 군산시지부회(푸른솔 꿈나무 무용단)의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휘몰아치는 설장고의 장단과 비보이 댄스와의 조화, 그리고 최고의 대미를 장식할 열두자락 아라리요는 사물악기의 연주에 소고춤, 진도북춤, 버꾸춤이 곁들여지며, 관람객들에게 환상적인 선물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은숙 무용협회군산지부장은 “이번 공연은 한국 춤의 정체성과 보존의 의미를 기리면서 시민들에게는 한국 춤의 진수를 선보이고자 마련되었다”며, “특히 전통성과 대중성 모두를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춤 백년화’는 전북 지역 전통춤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 미래로 나아가는 한국의 춤을 구현하려는 목적으로 지난 2013년부터 정기적인 공연을 통해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