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101' 시즌2 측 "중국 내 불법 투표 아이디 거래 포착…해당 표 무효 처리" [공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09 0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달 4월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시티에서 열린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제작발표회에 프로듀스 101 연습생들이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제작진이 중국 내 투표 아이디 불법 거래와 관련해 입장을 전했다.

8일 오후 Mnet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프로듀스 101’ 시즌2는 공정한 투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일부 이상한 정황이 포착 돼 현재 대응 중이다”라며 “투표 참여 목적으로 일부 해외 팬들이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CJ ONE 계정을 사고 파는 행위가 실제 있었으며, 해당 거래 계정을 통해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에서의 거래 계정을 통해 투표에 참여한 수는 전체 투표의 2% 수준으로 파악되며, 해당 참여자들은 ‘프로듀스 101’ 시즌2 사이트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조치했다. 해당 부정 투표는 모두 무효 처리 돼 그에 따른 투표 수 변화를 적용해도 순위 변동은 없다”고 말했다.

이하 Mnet 공식 입장 전문

<프로듀스101 시즌2> 중국 내 투표 아이디 불법 거래 관련 공식입장입니다.

프로듀스101은 공정한 투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일부 이상한 정황이 포착돼 현재 대응 중에 있습니다.

프로듀스101 투표 참여 목적으로 일부 해외 팬들이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 등에서 CJ ONE 계정을 사고파는 행위가 실제 있었으며, 해당 거래 계정을 통해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국에서의 거래 계정을 통해 투표에 참여한 수는 전체 투표의 2% 수준으로 파악되며, 해당 참여자들은 프로듀스101 사이트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조치했습니다.

※ 해당 부정 투표는 모두 무효 처리. 그에 따른 투표 수 변화를 적용해도 순위 변동 없음.

CJ ONE 계정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에는 해당 상거래를 내려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여러 경로를 통한 상거래를 원천적으로 막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에 따라,

▲ 중국 IP접속에 대한 투표 차단을 실시했으며, ▲ 2단계 캡챠 시스템(사용자 보안문자 입력방식)을 통해 사용자 검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 금일(5월 8일) 자정이전까지 프로듀스101 투표 페이지에 본인 인증 절차를 추가해 불법 취득한 계정이 원천적으로 접근할 수 없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이번 부정 투표 건은 프로그램과 참가 멤버에 대한 관심이 높다보니 발생한 일로, 향후 프로그램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투표에 대한 공정성과 시스템 보안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