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청, 새 근무복과 함께 친절서비스 'UP'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30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울산 남구 ]


아주경제 울산 정하균 기자 = 울산 남구는 별관 1층 종합민원실의 전 직원이 화사하고 깔끔한 새 근무복으로 갈아입고 밝은 미소와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인을 맞이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남구는 봄을 맞아 직원들의 새 근무복을 마련하고 종합민원실의 환경을 정비해 민원대마다 봄꽃 및 화분을 비치했다.

민원실의 한 직원은 "새로운 근무복으로 갈아입은 만큼 새로운 마음으로 민원인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민원창구 직원들의 작은 변화로 더 편안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민원실에 비치된 발마사지기, 자동혈압기, 자동체외식 제세동기, 신장‧체중 자동측정기, 민원 전용 복사기, 팩스, 휴대폰 충전기 등에 대해서도 일제 점검을 마쳤다. 민원인들이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작은 북까페에도 도서분류 재정비해 각종 서적, 잡지 등을 더 비치하는 등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민원안내 도우미 2명을 배치해 창구안내, 민원서류 대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친절남구'로 거듭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노약자·임산부·장애인을 위한 전용창구 외에도, 종합민원실 입구에 친절인사 문구삽입, 민원안내표지판 정비, 각 창구별 담당업 무 표시 민원안내표지판과 색깔을 연계한 바닥화살표 동선 표시 등의 설치로 주민에게 적극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남구는 설명했다.

남구는 올해부턴 기존 무료상담실운영 뿐만 아니라 민원인이 별도의 방문없이 거주지 담당동의 베스트 행정서비스의 날에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실'을 추가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실'은 동별 베스트 행정서비스의 날 개최 장소에 별도의 부스를 마련, 변호사 1명, 법무사 2명이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사전예약한 민원에 한해서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전직원 근무복 착용으로 직원들의 표정이 한결 더 밝아졌다"며 "민원인들에게 단정한 이미지로 응대함으로써 민원서비스의 질을 한 층 더 높여 구민에게 행복과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펼치고, 구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