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이 이긴다' 공약집 발간…12개 정책비전 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11: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국민과의 약속, 대한민국 미래선언에 앞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24일 정책공약집 '국민이 이긴다 - 5월 10일 대한민국의 변화가 시작됩니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약 360쪽 분량의 공약집은 총 12개 정책비전 아래 48개 목표를 뒀다. 이를 구체화한 159가지 공약과 세부 국정과제가 담겼다.

정책비전은 ▲[안보·통일·외교] 자강안보로 여는 평화·통일 한반도 ▲[교육] 유아부터 노년까지 대한민국 교육혁명 지금 시작합니다 ▲[산업·경제·금융] 4차 산업혁명을 대한민국 경제 도약의 기회로! ▲[과학·방송·ICT] 온 국민이 함께 누리는 과학기술·통신·미디어 ▲[노동] 임금격차와 고용불안 없는 미래일자리 ▲[정치·지방자치·사법] 대한민국 정치혁명, 국민주권의 시대로! ▲[보건·복지]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복지투자 ▲[주거·교통] 민달팽이 없는 행복한 주거환경, 편리한 교통환경 ▲[환경·재난·에너지] 환경도 안보다, 국민 안전이 우선이다 ▲[성평등] 국민 모두를 위한 성평등 대한민국 ▲[문화] 역동적, 창조적인 문화예술로 아름다운 문화국가 ▲[농해수] 국민건강! 식량주권!까지 12개 분야로 나누었다. 

세부 공약에는 국가교육위원회 설치와 5-2-2 학제개편, 수능 자격고사 전환, 제4이동통신 선정, 직무형 정규직 도입 및 사회복지고용공단 설립, 청년고용보장제 등 기존에 안 후보가 밝혀 온 공약 등이 담겼다. 

캠프 측은 "과거에서 미래로, 수구에서 개혁으로, 분열에서 통합으로, 패권에서 협치로 나아가는 것이 공정한 대한민국을 위한 길이며,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기에 더 좋은 정권교체로 국민을 섬기겠다는 목표로 공약집이 제작됐다"면서, "국민이 이끈 촛불과 국민들이 만든 탄핵의 뜻을 받들어 삶의 현장에서 국민들이 생생한 목소리를 다음 정부 국정과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해당 공약집은 국민의당 홈페이지(http://people21.kr/)에 게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