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1학기 고등학생 부분별 장학생 모집… 이달 21까지 학교장 추천으로 신청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9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7년 1학기 고등학생 부분별 장학생 모집 현황.[표=서울장학재단 제공]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서울장학재단은 2017년 1학기 고등학생 부분별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서울희망장학금 청소년재능분야는 음악, 미술, 체육, 무용분야 등 예체능 전공 특기자를 돕는다. 서울지역의 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중위소득 70% 이내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가정이 대상이다.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울시설공단으로부터 장학기금을 기부 받아 지원하는 청계천꿈디딤장학금은 특성화고 2학년만 해당된다. 시설공단은 2015년부터 청계천 팔석담에 모인 행운의 동전을 수거해 장학금으로 해마다 기부 중이다. 최종 선발되면 학기당 50만원을, 졸업 때까지 총 4학기 동안 200만원을 받는다.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인 ㈜오토인더스트리의 기부금으로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 장학생을 선발, 특성화 고교생들의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에 힘을 보탠다. 법정 수급자 또는 차상위가정 학생에 한한다. 오는 21일까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재단은 내달 초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층 가정에 대해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 분야 장학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올해 4분기까지 수업료와 학교운영비 지원이 이뤄진다.

서울장학재단 문미란 이사장은 "고교생에 학비를 지급하는 장학금 이외에도 예체능·특성화고 등 여러 분야의 지원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