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축구 한국, ‘평양 원정’ 북한에 0-1 마쳐 [전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7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여자축구대표팀.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북한과 평양 원정경기 전반을 0-1로 뒤진 채 마쳤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7일 오후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리는 북한과 2018 여자 아시안컵 예선 B조 2차전에서 북한에 0-1로 뒤지며 전반을 마쳤다.

한국은 유영아(구미스포츠토토)를 원톱 스트라이커로 출격했고, 양쪽 날개에 이금민(서울시청)과 강유미(화천KSPO)를 배치했다. 또 중원에 지소연(첼시 레이디스)과 이민아(인천현대제철)가 유영아의 2선을 지원하고, 주장 조소현(인천현대제철)이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아 공·수 조율을 맡았다.

포백 수비진은 이은미, 신담영(이상 수원시설관리공단), 임선주, 장슬기(이상 인천현대제철)가 포진했고, 골키퍼는 대표팀 ‘맏언니’ 김정미(인천현대제철)가 지켰다.


한국은 경기 시작 5분 만에 페널티킥을 내줬다. 주심의 석연찮은 판정이었지만, 골키퍼 김정미가 상대 키커 위정심의 슈팅을 선방해 위기를 넘겼다. 이 과정에서 북한 선수들과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다.

한국은 전반 추가 시간에 북한의 리경향에게 실점했다. 리경향은 성향심의 패스를 받아 골키퍼까지 제치고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한국은 북한을 제치고 조 1위를 차지해야 2019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 출전권이 걸린 아시안컵 본선에 나갈 수 있다. 한국은 인도와 1차전 10-0 대승을 거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