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수도권에서 문재인 과반 저지…결선투표 가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9 1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29일 대전서 열린 민주당 두 번째 경선인 충청권 경선에 참석해 당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포토]
 

(아주경제=대전) 이창환 인턴기자 =  충청 경선에서 득표율 15.3%로 '수도권 반전'의 교두보를 마련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영남과 수도권에서 상당히 득표해 문재인 후보의 과반을 저지하고 결선투표에 갈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29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충청 순회 투표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충청권 투표 결과는 대체로 예상했던 수준"이라며 "충청에서 표차가 약간 벌어지긴 했지만, 영남 2위권 싸움에서 확실히 우위를 점하겠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그는 "영남에서 누계 2위를 한 다음 56%의 선거인단이 몰려고 제가 상대적 강세 지역이기도 한 수도권에서 이기고, 그다음 결선투표에서 결판을 내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아무런 조직도, 세력도, 유산도 없이 오로지 국민의 힘으로 바닥에서부터 올라왔다"며 지금 광주에서 20%, 충청에서 15%지만 영남에서 그 이상 득표할 것이고, 수도권에서도 상당한 득표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도권 선거인단이 나에게 확고히 투표해주면 새로운 역사, 단순한 정권 교체가 아닌 모든 사람의 삶이 바뀌는 진짜 교체가 이뤄질 것"이라며 "30일 TV토론회에서 1위인 문 후보가 대통령이 되어 무엇을 할지 아직 충분히 준비되지 않았다는 것을 입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