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리아전 ‘히든카드’ 손흥민…“중동 모래벽 뚫어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8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시리아전 히든카드로 꼽힌 손흥민.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중국에 당한 충격 패를 잊고 시리아전에 사활을 건다.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위해서 반드시 넘어야 할 ‘중동의 모래벽’이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시리아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7차전 홈경기를 벌인다. 한국은 남은 경기에서 무조건 이겨야 2위 유지가 가능한 상황이다.

이번에는 홈구장이다. 붉은악마의 응원이 든든한 힘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는 한국이 40위로 95위의 시리아보다 55계단이나 높다. 또 역대 A매치 상대 전적에서도 7차례 맞붙어 한국이 3승3무1패의 우위를 점했다.

하지만 최근 슈틸리케호의 무뎌진 창으로는 ‘모래벽’을 뚫기가 쉽지 않다. 시리아는 전형적인 밀집수비를 펼치는 수비력이 강한 팀이다. 한국을 상대로 수비력에 중점을 두고 역습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 한국은 이미 지난해 9월 월드컵 최종예선 2차전에서 시리아와 맞붙어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시리아의 ‘침대축구’에 대한 대비책 역시 필요하다. 선제골이 얼마나 빠르게 터지느냐에 따라 경기를 쉽게 혹은 어렵게 풀어갈 수밖에 없다.

이날 시리아전에는 경고 누적으로 공격수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이 뛸 수 없지만, 중국전에서 경고 누적으로 결장했던 공격수 손흥민(토트넘)이 나서 시리아의 수비를 흔들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흥민은 이번 대표팀 소집 선수들 가운데 최근 컨디션이 가장 좋다. 좌우 측면 돌파는 물론 득점까지 올릴 수 있는 시리아전 히든카드다. 전날 자체 연습에서도 쾌조의 컨디션을 유지했다.

한국이 이번 시리아전에서 승점 3점을 확보하지 못하면 월드컵 본선행은 매우 험난한 여정이 될 수밖에 없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