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대통령 직속 '유통물류위원회' 만들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5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포럼…대선 후보들에 의견 전달

유통업계 관련 전문가들은 다음 정권에서 부처 간 유통 관련 정책을 조율할 수 있는 대통령 직속 '유통물류위원회' 설치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사진=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유통업계 관련 전문가들은 다음 정권에서 부처 간 유통 관련 정책을 조율할 수 있는 대통령 직속 '유통물류위원회' 설치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는 지난 24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제7회 한국 유통 물류프랜차이즈 리더스포럼'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 각 당의 대선주자들에게 제안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정모 한국경제학회장, 진영재 한국정치학회장, 설도원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상근부회장, 이재복 롯데글로벌로지스 사장, 임영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사무총장 등 각계 전문가 200여명을 비롯해 각 당 대선주자들을 대신해 온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학회장인 오세조 연세대 교수는 이날 포럼에서 "도소매, 물류, 외식·숙박, 프랜차이즈 등 유통산업은 4차 산업의 핵심이지만 부처 간 장벽과 규제 일변도의 정책 등으로 국제경쟁력을 잃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통령 직속 유통물류위원회를 설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정식 연세대 교수도 "유통물류 산업은 물가를 안정시키고 취업을 유발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며 "때문에 정부의 정책조정 기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업계 관계자들도 "업계 입장에서는 정부부처나 국회를 찾아다니느라 힘든데 차기 정부에서 통합조정기능의 유통물류위원회가 반드시 설치되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대신해 참석한 위성곤 의원, 이현재 자유한국당 정책위 의장, 안철수 국민의당 의원을 대신해 참석한 채이배 의원 등은 이같은 업계 의견을 대선주자들에게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