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파키스탄 'IT 파크' 랜드마크 건립에 EDCF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0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파키스탄 'IT 파크' 조감도. [제공=수출입은행]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 파키스탄 'IT 파크 건립사업'에 7600만 달러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장영훈 수출입은행 경제협력본부장은 지난 21일 파키스탄 이슬라바마드에서 타리크 마흐무드 파샤 파키스탄 재무부 차관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차관공여계획서에 서명했다.

EDCF는 1987년부터 우리 정부가 설치해 관리·운용고 있는 개발도상국 대상 경제원조다. 장기 저리의 차관자금을 제공한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53개국 375개 사업에 대해 총 132억 달러(승인 기준)를 지원 중이다.

수도 이슬라바마드에 세워질 IT 파크 건립사업은 파키스탄 정부의 최우선 국정사업 중 하나다. IT 산업단지를 만들어 중소 소프트웨어 기업을 지원하는 동시에 직접효과를 통해 IT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IT 산업은 파키스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다. 하지만 성장의 주동력인 IT 중소기업의 업무 공간과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이다.

IT 파크가 세워지면 IT 중소기업의 업무환경이 개선되고, 산학 협동 활성화와 기업 간 시너지 창출 등을 통해 파키스탄 IT 산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EDCF 지원으로 파키스탄 IT 파크에 통신망·데이터센터 등 한국의 IT가 접목된다"며 "파키스탄이 이번 사업을 모델로 향후 다수의 테크노단지를 건립할 것으로 보여 이번 사업에 대한 EDCF 지원이 우리 기업의 파키스탄 진출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