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성평등기금 지원 7개 사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8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성인 의정부시 부시장이 지난 27일 의정부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제1회 성평등정책위원회 회의에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공모된 사업을 심의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27일 상황실에서 제1회 성평등정책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위원장인 이성인 부시장 주재로, 위원 7명이 참석한 회의에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에 접수된 사업에 대한 심의를 실시했다.

올해 공모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비는 3000만원으로, 공모결과 9개 단체에서 4320만원을 접수했다.

위원회는 이날 회의를 통해 접수 사업의 사업내용 및 효과성, 사업기관의 수행능력 등을 심의, 7개 사업을 선정했다.

시는 선정된 7개 사업에 대해 다음달 중 사업비를 교부하고, 성평등기금의 목적과 취지에 부합하는 사업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나설 예정이다.

이 부시장은 "올해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추진으로 민간이 주도하는 여성정책 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사업추진과 관련한 위원들의 적극적인 제언과 자문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2000년부터 5년간 성평등기금 10억을 조성, 매년 이자수입으로 양성평등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