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측 "'예비내각 지라시' 수사 의뢰" 강력 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3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이 23일 SNS 등에서 '문재인 정부 내각-청와대'라는 제목의 지라시(정보지)가 유포된 데 대해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법적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했다. 

문 전 대표의 대변인인 김경수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최근 SNS 등을 통해 정체불명의 '문재인 정부 내각-청와대'라는 제목의 명단이 급속히 유포되고 있어 심히 유감"이라며 "일부 매체는 확인도 하지 않고 이를 그대로 인용 보도하고 있지만 명단 내용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이 언급한 지라시에는 국무총리와 청와대 비서실장, 경제수석, 정무수석, 외교부 장관, 법무부 장관, 행정자치부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 중소벤처기업부(신설) 장관, 금융위원장 등의 직책 옆에 문 전 대표 측 인사의 이름이 적혀 있다.

그러면서 "아직 탄핵 결정도 이뤄지지 않은 시점에 문재인 예비후보를 음해하려는 불순한 의도이며, 당사자들에겐 심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며 "문재인 후보 캠프는 최초 유포자에 대한 수사 의뢰 뿐 아니라 이를 무책임하게 보도하는 매체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