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3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 군수, 수출용 신형연구로 건설허가 촉구

[사진=기장군]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부산 기장군은 오규석 기장군수가 23일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이하 'KINS')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기장군 동남권 의과학산단내 들어오는 대형국책사업인 "수출용 신형연구로 개발사업"의 건설 허가 촉구를 위한 것이다.

오 군수는 지난 14일 해결책 마련을 위해 원자력안전위원회를 방문한 바 있다.

이 사업은 미래부와 부산시 기장군이 추진한 역점 국책사업으로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2014년 연구로 건설허가를 신청했다.

그러나 후쿠시마 원전사태 및 경주지진 여파로 원안위의 안전성 심사가 강화돼 현재까지 건설허가가 지연되고 있다. 연구로 건설 허가의 경우, KINS의 실무적인 기술검토보고서를 토대로 원안위에서 결정하게 된다.

이에 오규석 기장군수는 KINS의 부원장을 직접 만나 "신형연구로 건설사업은 지자체간 치열한 경쟁 후 기장에 유치하게 된 사업"이라며 "연구로 건설허가 지연으로, 동남권 산단 내 입주MOU를 체결한 기업뿐만 아니라 우리 산단에 관심이 있는 동위원소 관련 기업들 또한 입주를 망설이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공적인 동남권 산단조성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연구로 건설허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달라"고 요청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