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올해 '철강산업 활력 제고' 초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3: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철강협회(회장 권오준)은 22일 포스코센터에서 제50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 한국철강협회.]


아주경제 류태웅 기자= 한국철강협회가 통상 대응과 수요 발굴 및 표준화 활동 강화에 주력한다.

한국철강협회는 22일 오전 11시 포스코센터에서 권오준 회장 등 회원사 대표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추진의 기본목표를 '철강산업 활력제고를 위한 환경 조성'에 맞췄다.

핵심 과제로는 통상환경 능동적 대응, 수요 발굴 및 표준화 활동 강화, 정책대응 및 산업경쟁력 확보 지원 활동, 사무국 혁신 등을 제시했다.

철강협회는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자국우선주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국현지 투자사 방문을 포함, 아웃리치 활동을 추진하고 미국철강협회 및 주한미대사관과의 협력채널 강화 등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철강 공급과잉 문제를 다룰 '글로벌 포럼'에 참여해 국내 철강업계의 선제적 구조조정 노력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이밖에 철강협회는 노후 SOC 시설과 오래된 다세대·다가구 주택 등에 대한 내진 보강기술 개발 및 적용을 통해 국민 안전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강교량 설계기술 개발과 표준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소비자단체와 함께 부적합, 불공정 철강재를 근절하기 위한 인식개선 활동과 법제화도 적극 추진해 안전사회 건설에 앞장 설 예정이다.

한편 한국철강협회는 이날 신임 상무이사에 손정근 고객지원실장을 선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