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특수, 중국 수입장미 한송이 2만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3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콰도르산 장미.[사진=바이두캡쳐]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중국내 에콰도르산 장미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도매가격이 곳에 따라 한 송이에 100위안(한화 1만7000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쓰촨(四川)성 화훼업계에 따르면 올해 지역내 장미꽃 소비량은 전년대비 20% 가량 늘어난 132만송이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고 신화통신이 13일 전했다. 발렌타인데이를 앞둔 장미수요 급증에 따라 장미 가격 역시 급등하고 있다. 특히 에콰도르산 장미의 도매가격은 25송이 한다발에 무려 1500위안에 달했다. 

현지 업계관계자는 "발렌타인데이 전날이나 당일날이면, 에콰도르산 장미는 한송이 도매가로 100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반해 중국산 장미는 한송이에 5위안 가량에 판매될 것 같다"고 내다봤다. 전체 수입장미의 한송이 도매가격은 20위안선으로 예측됐다.

이같은 현상은 중국의 다른 지역에서도 마찬가지로 발생하고 있다. 특히 중국 소비자들은 국내산 장미보다 수입산 장미를 선호한다. 중국의 장미는 윈난(雲南)성 쿤밍(昆明)이 주요 산지다. 가지가 굵고 가시가 많으며 꽃잎은 검붉은 색을 띄며, 4일 정도 신선함이 유지된다. 반면 에콰도르산 장미는 가지가 가늘고 가시가 적으며, 꽃잎은 다채로운 색깔을띄고, 꽃의 크기가 중국산의 2배를 넘는다. 신선함도 40일 가량 보존된다.

에콰도르산 장미는 당지에서 특수포장된 후 즉시 공항으로 배송돼 화물기에 실린다. 화물기는 네덜란드를 경유해 중국 주요 도시에 도착하며, 장미는 곧바로 대도시 화훼시장으로 배송된다. 갓 꺾여진 생화가 화훼시장까지 도착하는데 약 4일이 소요된다.

쓰촨성의 한 도매상은 "품질에 있어서 중국산은 에콰도르산을 따라잡을 수가 없다"며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에콰도르산 장미는 3개월전부터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의 화훼시장에 가면 '수입장미'라고 써놓은 팻말을 간판에 걸어놓는 경우가 많다. 장미는 주로 남아공, 케냐, 네덜란드, 뉴질랜드 등에서 수입되지만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단연 에콰도르산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