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만기 산업부 차관 "자동차 산업 적극지원"…올 뉴 크루즈 신차 출시행사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7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이 17일 서울 영등포 대선제분 문래공장에서 '올 뉴 크루즈(Cruze)'의 신차 공개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윤정훈 기자]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쉐보레가 17일 서울 영등포 대선제분 문래공장에서 '올 뉴 크루즈(Cruze)'의 신차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임스 김 한국GM 사장,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을 비롯해 한국GM 임직원과 미디어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정 차관은 "한국GM은 외국인 기업 중 가장 많은 투자를 한 기업 2위"라며 "매년 1조 이상의 신규 투자와 많은 고용을 하고 있는 중요한 기업이며 생산의 80% 이상을 해외에 수출해 국내 경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 산업은 국가 주력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의 핵심 산업이며, 전체 수출의 14%를 차지하는 전략산업이다"라며 "자동차 산업이 어려운데, 이러한 시점에 한국GM이 내수 시장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올 뉴 크루즈'를 통해서 시장을 선도하고 국내 경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정부에서도 한국GM을 비롯해 기업의 투자와 광범위하게 자동차 산업이 보다 발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쉐보레는 9년 만에 풀체인지된 '올 뉴 크루즈'를 출시했다. 전 트림에 신형 1.4 터보 엔진과 3세대 6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으로 적용된 올 뉴 크루즈의 가격은 LS 1890만원, LT 2134만원, LT 디럭스 2286만원, LTZ 2437만원, LTZ 디럭스 2478만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