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2017 설 기차표 예매 실패…그렇다면 고속버스·srt로 예매하자! 주의점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SR 제공]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어제(10일)에 이어 오늘(11일)도 2017 설 기차표 예매에 실패했다면, 고속버스와 srt 예매에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고속버스 예매는 이지티켓과 코버스를 통해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이지티켓'에서는 동서울터미널 출발 주요도시와 센트럴시티터미널 출발 광주, 전주 등 호남선 노선 예매가, '코버스'에서는 서울고속터미널 출발 부산, 대구 등 경부선 주요노선과 강릉, 속초 등 영동선 예매가 가능하다.

고속버스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발권 좌석지정 결제까지 가능해 매표창구에 가지 않아도 전국 150여개 고속버스 왕복 노선의 승차권을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어 편하다. 예매시 사용할 신용카드를 지참해야만 하니 주의해야 겠다. 

내일(12일)은 수서고속철도 SRT 역시 노려봐야 한다. 이날만 진행되는 SRT 승차권 예매는 홈페이지와 역창구에서만 예매할 수 있다. SR 홈페이지에서는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역창구에서는 오전 9시부터 2시간동안 설날 예매 신청을 받는다. 현장 창구는 수서, 동탄 등 17개 SRT 정차역과 서울, 용산, 영등포, 수원, 광명역 등 수도권 5개 역 창구에서 가능하다.

한편, 무궁화 KTX 등 코레일은 오늘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의 예매를 진행한다. 무궁화호 이상의 모든 열차승차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예매는 1인당 최대 12매(1회당 6매, 가족석 1세트는 4매로 산정)까지 가능하며, 11일 오후 4시부터 15일 밤 12시까지 결제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