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SK하이닉스㈜ 입주 및 분양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22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K하이닉스 투자협약 후 11개월만의 쾌거...15조5천억 투자

▲22일 이승훈 청주시장 (한가운데)과 SK장종태본부장, 안성기 청주테크노폴리스 대표가 계약 체결을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제공= 청주시)


아주경제 윤소 기자 =청주시는 22일 오전 9시 30분 접견실에서 이승훈 청주시장, SK하이닉스 장종태 청주지역본부장, 안성기 청주테크노폴리스 대표이사(청주시 도시개발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SK하이닉스의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입주․분양계약을 체결했다.

대규모 투자유치 건은 경영문제 및 낮은 수익성 등으로 종종 무산되는 경우가 있으나 이날 입주 및 분양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청주에 SK하이닉스의 대규모 투자이행이 현실화됐으며, 이는 청주시와 올해 1월 투자협약을 맺고 11개월 만에 일궈낸 성과다.

SK하이닉스는 청주시 흥덕구 강서2동 소재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234,235㎡의 부지에 2025년까지 총 15조 5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생산시설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10년 간 48조 4천억 원의 생산 유발효과와 11만 4천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청주시는 기대하고 있다.

청주시와 청주테크노폴리스는 SK하이닉스의 공장건립 및 가동에 지장이 없도록 2017년 상반기까지 확장 부지를 제외한 기반공사를 최대한 마무리하고 향후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적․재정적으로 적극 지원 할 계획이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자회사인 장애인표준사업장 행복모아㈜를 비롯한 SK하이닉스 신규공장건립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주시 100만 도시건설 및 지역균형발전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며 “지역경제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해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가자”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