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촛불집회] '촛불의 선전포고'…청와대 100m 앞에서 외쳐질 "대통령 탄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3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원, 효자치안센터 앞까지 행진 허용

3일 광화문광장에서 "박근혜 퇴진"을 외치고 있는 시민들 [사진=박원식 기자]


특별취재팀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 '국회의 탄핵안 가결' 등을 요구하는 6차 촛불집회가 3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다. 법원은 처음으로 청와대에서 100m 가량 떨어진 효자치안센터 앞까지 행진을 허용했다. 

15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박근혜 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이날 오후 6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촛불의 선전포고, 박근혜 즉각 퇴진의 날' 집회를 연다.

본집회에 앞서 이날 오후 4시부터는 청운동길, 효자동길, 삼청동길 등 세 경로로 1차 거리행진이 진행되며, 오후 7시부터는 2차 행진이 이어진다. 
 

'막장 주인공 퇴장 해'라는 현수막을 들고 서 있는 한 시민 [사진=박원식 기자]


주최측이 효자동삼거리까지 행진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경찰은 청와대 앞 100m 안에서는 집회·시위를 할 수 없다는 집시법 11조를 근거로 행진 금지통고를 했다. 이에 주최측은 법원에 금지통고 직무집행 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서울행정법원 제6행정부(재판장 김정숙 부장판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청운효자동주민센터부터 청와대와 100m 거리인 효자치안센터까지의 행진을 허용했다. 

이날 오후 6시 광화문광장 본집회에 앞서 곳곳에서 사전 행사도 마련된다. 앞서 전국교수연구자비상시국회의·민주주의디자이너·청년참여연대는 이날 오후 2시 청계광장과 파이낸스센터 사이 공원계단에서 '87청년과 16청년, 광장에서 만나다' 시국토론회를 열었으며, 세월호 유족은 오후 3시 광화문광장에서 청와대 인근까지 행진에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