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기 동부그룹 회장, 동곡상 수상자 격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09 11: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곡사회복지재단이 개최한 제11회 동곡상 시상식에서 김준기 회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이희종 강원일보 사장, 박기병6·25참전언론인회장 부부, 김학철 극단 `산야' 대표 부부,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 최정부 도장애인재활협회 고문 부부, 권오길 강원대 명예교수 부부, 김장숙 전 정무장관[사진=동부그룹 제공 ]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이 8일 오후 강원도 춘천 강원일보 사옥에서 동곡사회복지재단이 개최한 제11회 동곡상 시상식에 참석, 수상자를 격려했다.

9일 동부그룹에 따르면 해당 시상식에는 황영철 강원도 국회의원협의회장, 이철규 국회의원, 배진환 강원도 행정부지사, 김숙자 배화여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는 △지역발전부문 박기병 6.25참전언론인회장 △문화예술부문 김학철 극단 산야 대표 △사회봉사부문 최정부 강원도장애인재활협회 고문 △교육학술부문 권오길 강원대 명예교수 △자랑스러운 출향강원인부문 김장숙 전 정무장관 등이다.

김 회장은 "동곡상이 선친의 유지인 향토 강원도의 발전과 인재육성을 넘어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이끄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인재상을 제시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동곡상은 김 회장 선친인 동곡 김진만 전 국회부의장이 1975년 강원도 발전에 기여한 숨은 일꾼들을 찾아내 포상하기 위해 만든 상이다.

그러다 1980년 신군부 정권에 의해 중단됐지만, 2011년 김 전 부의장의 5주기를 맞아 동곡사회복지재단에 의해 32년 만에 부활했다.

동곡사회복지재단은 설립 이래 강원도 지역의 소외계층 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어린이집 건립 등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