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 “롯데월드타워 고용 창출·관광 확대로 국가경제 기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02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사진 가운데)은 1일 롯데월드타워 완공을 앞두고 현장을 방문, “무엇보다 근로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면서 “고객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땀 흘려온 임직원의 노고가 바탕이 된 롯데월드타워가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며 고용창출과 관광사업 확대로 국가경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물산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김동만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위원장과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류근중 위원장, 전국관광서비스노동조합연맹 서재수 위원장이 1일 국내 최고(最高)이자 세계 5번째 높이의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해 건설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2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김 위원장 일행은 이날 롯데월드타워 1층 공사 현장 곳곳과 내년 상반기 우선 오픈 할 예정인 전망대 118층, 120층의 현장 상황과, 안전 상황 등을 살펴본 뒤, 막바지 공사에 한창인 건설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무엇보다 근로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면서 “고객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땀 흘려온 임직원의 노고가 바탕이 된 롯데월드타워가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며 고용창출과 관광사업 확대로 국가경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2010년 11월 건축 허가를 취득해 착공한 지 6년여 만에 연 인원 기준 건설 근로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 

롯데월드타워 건설 공사 현장에서만 하루 평균 3500여 명, 쇼핑몰에서는 파트너사를 포함해 6000여 명 가량의 고용을 창출했으며 향후 완공 시 2만여 명이 상시 고용돼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이 기대된다고 롯데물산 측은 밝혔다. 

특히 올해 말 월드타워 완공 시 향후 생산유발효과 및 경제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연간 약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송파구 및 잠실 지역은 도시 경쟁력 향상과 함께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부상, 기존 잠실 롯데월드를 포함해 연간 400만 명의 해외 관광객을 유치해 연간 약 8000억 원의 관광수입 확보가 기대된다. 이를 통해 정부는 연간 1600억 원의 세수 효과를 얻고, 400억원의 인근 상권 활성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이날 김 위원장 일행 방문에는 강석윤 롯데 노동조합협의회 의장, 김창수 수석 부의장과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알미늄, 롯데삼강, 후지필름,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칠성 노조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