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지역 국회의원 힘 보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1 2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엑스포 성공개최와 인삼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김종민 국회의원(금산, 논산, 계룡 지역구)과 인삼 업계 인사들이 엑스포 개최 1년을 앞두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가 밝혔다.

 이 자리는 지역 국회의원과 우리나라 인삼유통의 중심으로서 금산을 이끌어 오고 있는 인삼업체 종사자들이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개최와 인삼산업 발전을 다지는 계기로 마련된 것이다.

 금산인삼 기업인협회, 시장 및 생산자 단체 대표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서 금산군 인삼시장을 대표해 금산수삼센터 장문환 대표이사가 김종민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지난 7월 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종민 의원은 “이곳에 계신 여러분들의 그동안 다져온 성과와 미래에 대한 열망으로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남은 1년여 동안 착실하게 준비해 지난 엑스포 보다 차별화 되고 특별한 행사로 만들자고 주문했다.

 이에 대하여 참석자들은 지역과 인삼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지역 국회의원의 지원과 엑스포 조직위가 힘써줄 것을 당부 했다.

 인삼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추진상황 설명을 통해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지난 7월 25일 제99차 기재부 국제행사심사위원회에서 국제행사로 승인됐으며,

 현재는 전시연출, 이벤트, 교역 등 세부적인 연출과 운영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2017. 9. 22. ~ 10. 23.(32일간) 금산군 인삼엑스포광장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외국인 10만 명을 포함, 300만 명의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