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꿈이 희망으로 피어나는 감동양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8 12: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성친화도시 지정에 온힘을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여성의 꿈이 희망으로 피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경기양주시가 이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설정과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여성친화도시는 민선 6기 재 도약을 꿈꾸는 양주시가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시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를 통해 감동양주를 실현하고 행복한 양주시를 만들어 가는 기틀이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기반 구축, ▲여성친화도시 추진단 구성, ▲양성평등 기본조례 제정, ▲소관 여성위원회 40%달성, ▲양성 평등한 인사정책운영, ▲가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성희롱 고충상담창구 및 고충상담원 지정운영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법적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 제정과 강력한 추진의지를 담고 전담부서인 여성가족친화팀을 설치하고 부서별 사업을 발굴 추진해오는 한편 시민주도의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써포터즈170명을 모집 위촉하고 발대식과 선포식을 갖기도 했다.

또한 좀 더 세밀하고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경기도 여성가족연구원과의 업무협약 체결 등 지역정책 전반에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조성 여성의 꿈이 희망으로 피어나는 여성친화도시로 시민행복지수를 높여나갈 것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감동양주 실현과 여성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5대 목표를 반영한 시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로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