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교보인문학석강'…소설가 조정래 초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7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10월 6일부터 3회에 걸쳐 진행

조정래 작가 [사진=교보문고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소설가 조정래(73)가 '문학과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교보문고(대표 이한우)는 대산문화재단, 교보생명과 함께 2016년 두 번째 '교보인문학석강'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조정래와 함께하는 이번 강연은 오는 10월 6일을 시작으로 같은 달 13일, 20일 등 총 3회에 걸쳐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교보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교보인문학석강은 지난 2013년 일반 대중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올해 첫 번째 강연회는 '우리가 잊고 지내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역사, 철학, 심리 분야를 각 2강씩 다룬 바 있다. 

"문학은 인간의 인간다운 삶을 위하여 인간에게 기여해야 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는 조 작가는 이번 강연을 통해 1970년 등단 이후 우리나라의 과거·현재·미래를 고민하며 손끝으로 써내려간 역사의 진실을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강의는 △1강 '분단과 태백산맥' △2강 '정글만리와 민족의 미래' △3강 '문학의 사명' 등의 소주제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비는 강의당 1만원이다. 강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교보문고 누리집(www.kyobobook.co.kr) 또는 대산문화재단 누리집(www.daesa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