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러에코 전기차 시장 진출 본격화, 10억8000만 달러 유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1 0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러에코]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온라인 동영상스트리밍업체로 시작해 전기차 시장에 과감하게 출사표를 던진 중국의 러에코(樂視·LeEco)가 거액의 '자금 실탄'을 충전했다.

경화시보(京華時報)는 자웨팅(賈躍亭) 러에코 회장이 지난 19일 '러웨코 고객을 위한 밤' 행사에서 "러에코가 슈퍼 전기차 개발을 위한 자금 10억8000만 달러(약 1조2090억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고 21일 보도했다. 자 회장은 또 "이는 전세계 자동차업계 펀딩 규모 중 역대 최대액수"라고 소개했다.

러에코의 투자자는 중국 국가전력망 산하의 투자업체 잉다(英大)캐피털, 선전시 정부 소속의 선전캐피털그룹, 세계 최대 PC업체 레노버의 모기업인 레전드홀딩스, 민성(民生)신탁, 부동산개발업체인 신화롄(新華聯) 등이다.

러에코는 지난 4월에 베이징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LeSEE'를 공개했다. 그리고 8월에는 200억 위안을 투자해 중국 동부 저장성 후저우(湖州)에 자동차 공단을 조성, 연간 40만대 생산능력을 갖추겠다는 야심찬 계획도 밝혔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업체에서 스마트TV 콘텐츠, 스마트TV, 전기차로 사업범위를 확장한 러에코는 스마트폰 업체 쿨패드를 인수하며 스마트폰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올리고 있다. 다양한 분야로 진출해 러스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의미로 최근 'LeTV'에서 러에코(LeEco)'로 사명을 변경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