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이끄는 100인의 배심원단'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09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우수 배심원 김정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선임연구원(좌), 와디즈 신혜성 대표 [사진=와디즈 제공]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는 지난 7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와디즈 100인의 배심원단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시상식에는 기존 배심원들 뿐 아니라, 와디즈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회원 약 70여명 역시 참석해 모두 신규 배심원으로 선정됐다.

와디즈 배심원단은 지난 1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 정식으로 시행된 후 활발하게 활동을 해왔다. 특히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 영화 투자 등, 기업과 투자자 사이에서 발생하는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번 시상식에서 최우수 배심원으로 선정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김정은 선임연구원은 “와디즈 배심원으로 활동하면서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크라우드펀딩 생태계에 기여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피드백을 통해 기업과 투자자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 역시 “와디즈는 다수의 집단지성이 현명한 투자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다고 믿는다”며 “와디즈가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로 발전하는데 배심원단은 계속해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야기했다.

와디즈는 매달 최우수 배심원을 선발하여 투자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하는 한편 추석 이후 지난 상반기 두 차례 투자유치에 성공한 모헤닉게라지스 등 5개 기업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