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슬라이더’ 오승환, 밀워키 상대로 14세이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30 12: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승환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명품 슬라이더’를 앞세워 시즌 14세이브를 기록했다.

오승환은 3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 파크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방문경기에서 6-5로 앞선 9회말에 마운드에 올라 1이닝 무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지켜냈다.

삼자범퇴로 깔끔하게 세이브를 올린 오승환은 평균자책점을 1.75에서 1.72로 끌어내렸다. 28일 기록한 블론세이브를 깨끗이 잊게 만드는 투구였다.

오승환은 선두타자 스쿠터 제넷을 상대로 2스트라이크에서 3구째 시속 140㎞짜리 몸 쪽 낮게 떨어지는 슬라이더를 던져 1루수 땅볼을 유도해냈다.

제넷은 타구가 자신의 발을 맞았다고 주장했지만 심판들은 합의 판정 끝에 아웃을 선언했다.

라이언 브론을 상대로도 오승환은 피하지 않았다. 2볼1스트라이크에서 바깥 쪽 아래로 휘어 나가는 슬라이더를 연속 2개 던져 모두 헛스윙을 이끌어냈다.

수싸움에도 능했다. 헤르난 페레즈를 상대로 바깥 쪽 슬라이더로 초구 스트라이크를 잡았다. 이어 1볼2스트라이크에서 바깥 쪽 아래로 떨어지는 슬라이더를 던져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냈다.

세이브를 올린 후 오승환은 포수 야디어 몰리나와 이야기를 나누며 환하게 웃었다. 돌부처도 웃게 만든 완벽한 투구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