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8·27 전당대회] 추미애 "노무현 전 대통령께 진 빚 대선 승리로 갚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7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에서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들이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인최고위원후보 제정호, 노인최고위원후보 송현섭, 여성최고위원후보 유은혜, 여성최고위원후보 양향자, 당대표후보 김상곤, 당대표후보 추미애, 당대표후보 이종걸, 청년최고위원후보 장경태, 청년최고위원후보 이동학, 청년최고위원후보 김병관. 2016.8.27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가 27일 "노무현 전 대통령께 진 마음의 빚을 당 대표가 돼 대선 승리로 갚겠다"고 말했다.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전당대회 정견발표 마지막 주자로 나선 추 후보는 "부족한 점도 실수도 있었다"며 2004년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에 동참했던 일을 사과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전당대회를 하면서 갑자기 저 추미애 친문(친문재인)이라고 하고, 호문(문재인 호위무사)라고 한다"면서 "저는 한눈 판 적 없고 오직 대의원과 당원 동지들만 믿고 오직 더민주만 지키며 21년 한길만 걸어온 진민주당, 국민에게 희망주는 국민 호위무사 '호민'이 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후보는 또 "이명박근혜 정부 8년 동안 남북관계는 단절되고 서민 경제는 파탄났다. 청년의 일자리는 사라지고 불안한 대한민국 미래가 무너지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을 지키지 않고 하수인만 지키고 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진짜 역사는 안 지키고 가짜 역사를 만들고 굴욕적인 위안부 합의로 위안부 할머니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며 "저 추미애 박근혜 정권 반역사 반칙 특권에 맞서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