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의 한국 자유여행, 이 앱만 있으면 OK!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4 0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지난해 방한한 외국인관광객은 한국 여행 시 가장 불만족스러운 부분으로 의사소통과 음식, 대중교통 부분을 꼽았다.

‘2015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방한 외래객의 6.8%가 의사소통에 불만족을 드러냈다. 여행 경비(4.1%), 음식(2.4%), 대중교통(1.8%) 등은 그 뒤를 이었다.

이에 (사)bbb 코리아는 방한 외국인들이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해외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 여행을 즐겁게 해줄 세 가지 앱을 소개했다.

◆말이 안 통해 당황하셨어요? bbb 통역 앱 하나로 걱정 끝~
 

여행 시 의사소통에 불편을 겪을 경우 bbb 코리아의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통역이 필요한 언어를 선택하면 통역 서비스를 받거나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사진=bbb코리아 제공]


한국을 찾은 외국인관광객이 의사소통에 문제를 겪고 있다면 'bbb 코리아'에서 제공하고 있는 24시간 무료 언어 통역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bbb 코리아의 대표번호(1588-5644)로 전화를 걸어 통역이 필요한 언어를 선택하면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bbb 통역' 앱을 다운받으면 좀더 편리하다. 

언어 불편 상황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공항 내에서 좀 더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길 원한다면 앱 내 ‘인천공항 핫라인(Hot-Line)’탭으로 접속하면 된다.

각 언어별 연결률이 높은 우수 봉사자에게 즉각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언어 관련 문제를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여행지 길 찾기 어렵지 않아요…지하철 - 실시간 열차정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3국의 언어를 지원하는 지하철 – 실시간 열차정보 앱은 시간으로 업데이트 된 지하철 정보를 제공하고 목적지까지 소요되는 ‘최소 시간’과 ‘최소 환승’ 거리를 계산해 빠르고 편한 경로를 안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길치(방향감각이 떨어지는 사람)가 아니라도 초행길, 그것도 타국에서 단번에 목적지를 찾기는 쉽지 않다.

대중 교통을 활용하는 자유 관광객이라면 ‘지하철 – 실시간 열차정보’ 앱을 이용하자.

총 세 가지 언어(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하는 이 앱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 지하철 정보를 제공하고 목적지까지 소요되는 ‘최소 시간’과 ‘최소 환승’ 거리를 계산해 빠르고 편한 경로를 안내해준다.

각 역마다의 출구 및 시설 정보도 제공하고 물건이나 짐을 분실했을 때엔 바로 관련 역사 및 센터에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세팅돼 있다.

‘알람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내가 탄 지하철이 어느 역을 지나고 있는 지,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 지도 알려준다.

◆검증된 맛집을 찾고 있다면…트립어드바이저
 

여행지에서 호객꾼의 말만 듣고 방문했다가 기대 이하의 맛과 불친절한 서비스, 턱없이 높은 가격에 실망한 적이 있다면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를 이용해 보자.[사진=트립어드바이저 제공]

여행지에서 호객꾼의 말만 듣고 방문했다가 기대 이하의 맛과 불친절한 서비스, 턱없이 높은 가격에 실망한 적이 있다면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를 추천한다.

여행 리뷰 사이트를 살펴보면서 좀더 검증된 맛집을 추려낼 수 있다.

세계 47개국 28개 언어로 된 트립어드바이저는 지난 2000년 오픈 이후 현재까지 2억9000만 건의 리뷰가 공유되고 월 3억500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만큼 신뢰도 높은 정보들을 제공한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위치, 맛집, 메뉴, 전화번호 등 가게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등록돼 있어 ‘현지어 주소 바꾸기’기능은 원하는 곳을 찾아가고자 할 때, 활용도가 높다.

식당 뿐만 아니라 호텔, 오락거리, 내가 현재 있는 위치의 주변 정보까지 살펴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