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與, 관권선거 지적에 대선불복 프레임…'적반하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9 11: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추미애 의원이 29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출마 선언 발언에 대한 새누리당 비판에 대응하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6.7.29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8·27 전당대회에 출마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무너진 헌정질서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국정원과 사이버사령부 등 국가권력 기관의 대선 개입에 대해 철저히 재조사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특별법도 검토해서 다시는 국가권력 기관이 대선에 개입하는 일을 없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 의원은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새누리당의 '대선 불복 발언 사과 요구'에 대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 실패하고 대통령 임기가 다 끝나가는 정권에 대해 불복은 무슨 불복이냐"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28일 당 대표 출마 기자회견에서 추 의원이 한 "지난 대선은 국정원과 국군사이버사령부가 개입한 유례없는 관권선거였다"는 발언을 두고 새누리당이 "대선불복' 발언"이라고 규정, 대선 불복 프레임으로 공격하자 정면 반박에 나선 것이다. 

추 의원은 이날 "어제 기자회견은 차기 대선은 관권선거 하지 말고 공명선거 하자는 것인데 새누리당은 불법 대통령, 대선불복 운운하며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다"며 "이미 법원에 의해 명백히 판결이 난 관권선거에 대해 부끄러워하고 반성해야 할 새누리당이 또 다시 대선 불복 프레임으로 몰아가고 있다. 명백히 적반하장"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국가의 의무를 외면하겠다는 집권세력에게 양심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