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다양한 청중이 참여하는 개방형평가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8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2~23일에 개최된 ICT R&D 개방형평가에서 총괄책임자가 과제 수행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IITP 제공)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국가 ICT R&D 개방형 평가를 오는 29일부터 이틀 간 한국정보과학회 하계학술대회장인 제주 중문 컨벤션센터(ICC)에서 실시한다.

이번 개방형평가는 산학연 전문가가 모인 학술대회장 세션 프로그램에서 R&D 연구결과를 연구자가 직접 발표하고, 연구결과물을 전시하는 등 공개토론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평가는 알티베이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이 수행한 ‘빅데이터 통합 모니터링 및 분석을 위한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개발’,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의 고품질 입체 영상콘텐츠 제작 플랫폼 개발’ 등 15개 기술개발 과제에 대한 최종 결과평가다.

발표와 더불어 관련 연구결과물의 전시와 시연도 병행할 예정으로 수요 기업들의 참여를 통해 국가 R&D 연구결과의 사업화 연계가 가능하다.

개방형평가는 평가위원만 참석해 평가를 시행하는 기존의 폐쇄형 평가에서 벗어나 수요기업, 일반 전문가 및 대중이 참석하는 공개 평가로, 평가위원들이 현장의 다양한 의견 및 질의, 응답 내용을 청취하고 이를 평가에 반영하는 새로운 형태의 평가방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