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분야 산·학·연·관 네트워크로 힘 모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4 15: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일 오전 '물산업클러스터 네트워크' 출범식

아주경제 윤용태 기자 = 대구시는 27일 오전 10시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물산업 분야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산업클러스터 네트워크’를 발족한다.

대구시는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선정한 물산업 분야를 지속적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해 올해 초부터 각계의 물산업 분야 전문가 선정에 착수한 이후 ‘물산업클러스터 네트워크’ 출범식을 갖게 됐다.

이날 출범식에는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환경부 오종극 상하수도정책관 등 정부관계자, 클러스터 13개 입주기업을 포함한 50여개 물기업 관계자, DGIST와 경북대 등 지역대학 교수와 대구경북연구원 등 물산업 전문가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물산업클러스터 제1호 유치기업인 롯데케미칼(주)의 ‘수처리사업 추진계획’에 이어 대구경북연구원 남광현 연구위원이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한다. 또한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물산업 최신동향 및 정보를 서로 공유한다.

대구시는 앞으로 물산업클러스터 네트워크의 △물기업 네트워크 △해외진출 △물전문가 등 3개 분과로 구성를 통해 지역 물산업을 활성화하고, 물기업의 해외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물산업 진흥을 위해 노력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산․학․연․관 네트워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 협의체를 통해 협업과 제휴의 새로운 모델이 세계로 진출해 성공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는 롯데케미칼(주)를 비롯한 총 13개의 물기업 입주를 결정됐으며, 부지면적 기준으로 약 25%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