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543억원 채무재조정안 가결…“사채권자 100% 동의”(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01 13: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봉철·이정주 기자 = 현대상선은 1일 사채권자 집회를 열어 채무조정안을 100% 동의로 가결했다.

조정안은 회사채를 50% 이상 출자전환하고 잔여 채무를 2년 거치·3년 분할상환하는 내용이다.

이날 오전 11시 서울 연지동 현대그룹 본사에서 열린 집회에는 542억원 중 50.51%인 274억원을 보유한 투자자들이 참석했고 이 중 100%가 찬성표를 던졌다.

현대상선은 집회에서 해외 선주들과의 용선료 협상이 문제없이 잘 진행 중이라는 점과 글로벌 해운동맹에 곧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했다.

현대상선은 전날에 이어 이틀째 사채권자의 채무재조정을 시도하고 있다.

전날 열린 3건의 집회에서는 총 6천300억원의 채무조정안이 거의 100%에 가까운 동의로 가결됐다.

이날 오후 3시에는 다섯 번째 사채권자 집회를 개최해 1천200억원 규모의 채무재조정 안건을 부의할 예정이다. 이 역시 순조롭게 통과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로 총 8042억원의 사채권자 채무재조정이 완료되면 거의 타결 수순에 접어든 용선료 협상과 함께 현대상선이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장 큰 난관으로 꼽혔던 용선료 인하는 거의 마무리 단계로 이번 주 중 긍정적인 결론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채무재조정, 용선료 인하와 함께 채권단 공동관리(자율협약) 조건 중 하나인 글로벌 해운동맹 합류 역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해운동맹체 ‘디(THE) 얼라이언스'에서 일단 제외된 현대상선은 9월께 회원사가 최종 확정되기 전까지 합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오는 2일 서울에서 열리는 또 다른 해운동맹체 G6 정례회의에서 디 얼라이언스에 포함된 일부 선사들을 대상으로 설득 작업에 나선다.

31일 오후 '제177-2회 무보증사채 사채권자집회'가 열린 서울 종로구 현대그룹 빌딩 로비가 취재진과 채권자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날 현대상선은 회사채 2400억원어치에 대해 사채권자집회를 열어 참석 채권자들의 동의로 채무 조정안을 의결했다.[남궁진웅 timei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