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문화의 길을 재정립하다…한식문화진흥 포럼 6월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31 12: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한식문화 확산의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전주를 시작으로 서울, 안동, 강릉에서 한국문화원연합회의 주관으로 지역순회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왜 한식 진흥이 제대로 안 되는가?’라는 문제 인식하에 4개 지역별로 세부 주제를 선정해 6월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한식전문가와 한식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문화기획자, 관광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그동안 한식 관련 사업의 성과 사례를 바탕으로 한식의 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서의 한식의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토의한다.

전주에서는 ‘한식문화의 융합과 융성 전략’이란 주제를 놓고 한식문화와 한류의 융합, 전문 인력 양성방안 등을 논의한다.

서울에서는 ‘한식문화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한식의 식단과 한식당 서비스, 한식 교육 등 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식문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

안동에서는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식문화의 확산 방안’에 대한 전문가 토론이 진행되며, 강릉에서는 ‘강원 지역 한식문화의 원형 발굴과 세계 확산전략’에 대한 주제발표와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대통령께서도 음식은 그 나라의 역사와 철학을 담고 있으며, 한식이 세계인들이 즐기는 음식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셨듯이, 그간 한식의 세계적 확산에 미흡한 점이 있어 새로운 방향의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한식이 새로운 한류 확산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문화적 측면에서의 보다 다양한 한식 확산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