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국립 문학관 유치 '팔 걷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7 13: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군포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군포시에 국립한국문학관이 유치되기를 경기도 중부권행정협의회가 함께 희망합니다.”

군포시(시장 김윤주)가 국립문학관 유치에 팔을 걷어 부쳤다.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립한국문학관 건립부지 공모에 참여한 것과 관련, 경기도 중부권행정협의회에 속한 안양, 광명, 안산, 과천, 시흥, 의왕시가 적극 지지를 표명하지를 표명하고 나섰다.

군포는 ‘책나라’를 지향하는 대한민국 제1호 책의 도시로, 7년여 전인 지난 2008년부터 국립문학관 건립의 필요성과 유치 희망을 밝힌 바 있다. 또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등이 지역 곳곳에 충분히 있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독서문화 정책 참여율이 무척 높다는 점에서 국립한국문학관이 유치돼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아울러 의왕·시흥시 등을 비롯, 경기 중부권 지자체들이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명운동도 전개하며,  군포시의 국립문학관 유치 활동에 정당성과 힘을 보태고 있는 상태다.

김윤주 시장은 “군포는 전국에서 유일한 독서문화정책을 전담하는 국 단위 행정조직이 있고, 세계 책마을 창시자 리처드 부스가 극찬한 책 축제를 매년 개최하는 도시”라며 “누구나 찾기도 편한 사통팔달의 도시 군포가 국립문학관 건립 제격”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군포는 전철 1·4호선이 통과하고, 30여개의 광역·시내 노선버스 등을 이용한 진출입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서울 외곽순환, 영동, 서해안고속도로, 얼마 전 개통한 수원~광명 고속도로, 국도 47호선 등을 통해 군포로 진입할 수 있어 차량을 이용해서도 찾기 좋은 교통입지를 갖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