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7주기…여야 정치인들 봉하마을 총집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3 0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故) 노무현 전(前) 대통령 서거 7주기인 23일 오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 여야 정치인들이 총집결한다. 지난 1일 오후 서울 경복궁역 서울메트로미술관에서 열린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7주기 '아이들이 행복한 나라, 사람 사는 세상' 추모전시회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전시물을 보고 있다.[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7주기인 23일 오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 여야 정치인들이 총집결한다. 

새누리당에서는 정진석 원내대표가 여당을 대표하는 자격으로 노 전 대통령 추도식에 참석한다. 원내대표 취임 이후 줄곧 강조해온 협치와 화합의 정신을 도모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앞서 여당에서는 1주기와 4주기 행사 때 각각 당시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와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가 당을 대표해 참석했고, 6주기에도 김무성 당시 대표가 참석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와 소속 의원, 당선인들이 봉하마을에 모두 참석할 예정이다. 야권의 상징적인 지도자인 노 전 대통령의 '적통'임을 강조, 추도식을 계기로 지지층 유권자의 표심을 한층 더 결집시키겠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더민주 원내부대표들은 보다 높은 참석률을 위해 소속 의원 및 당선인들에게 참석을 독려했다.

국민의당에서는 안철수·천정배 공동대표와 박지원 원내대표 등 지도부를 비롯, 당 소속 의원 및 당선인들이 공식적으로 총집결 의사를 밝혔다. 

지난 선거에서 부산·경남(PK) 지역에서 단 한 석도 건지지 못한 국민의당은 지역민심의 교두보를 확보하는 한편, 노 전 대통령 지지자들도 끌어안기 위한 출발점으로 삼을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