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올해 시정운영 로드맵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6 22: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지난 4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6년도 시정운영 방향을 밝혔다.

정 시장은 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소통과 화합으로 지역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며, 삶의 질을 높여 품격 있는 도시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민선6기 시정목표를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으로 하고, 5개 시정방침을 정해 시민을 위한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이 올해 시정운영 로드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익산시]


특히 올해는 실천하는 시정, 신뢰받는 시정으로 세대계층별 꿈이 이루어지는 품격의 도시를 만들겠다는 다짐과 함께 익산의 미래를 준비하고 시민을 주인으로 1700여명의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시정운영 방향은 ▲산업활력 경제도시 건설, ▲역사문화 융성도시를 조성, ▲평생맞춤 교육·복지도시 육성, ▲안정·공정·열정 건강도시 건설, ▲균형발전 상생도시 조성 등이다.

정 시장은 “민선6기 익산시는 시민의 일상에 꼭 필요한 일을 하는 생활 밀착형 시정, 친시민적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신뢰를 기본으로 실천을 원칙으로 매순간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익산이 역사와 미래가 함께하는 거점도시로서 자리매김하고 익산의 미래를 준비하는 귀중한 한해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미래사회를 위해 희망과 꿈을 꾸는 ‘시민이 행복한 품격 도시 익산’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