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과 철이 빚어내는 생명 순환의 원리…'파한'(破閑)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29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터파크씨어터, 오는 5월 3일부터 29일까지 한진섭·최태훈 2인전 개최

인터파크씨어터는 오는 5월 3일부터 29일까지 블루스퀘어 NEMO에서 한진섭(사진 왼쪽)·최태훈 2인전 '파한'를 개최한다. [사진=인터파크씨어터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돌과 철이 빚어내는 생명 순환의 원리를 깨칠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인터파크씨어터(대표 김양선)는 오는 5월 3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NEMO'에서 설치 조각전 '파한'(破閑)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40년 넘게 돌조각을 해온 한진섭(60) 작가와 철을 소재로 작품을 해온 최태훈(51) 작가의 2인전이다. '한적함을 깨뜨린다'는 뜻의 파한은 고려시대 문인 이인로(1152~1220)가 쓴 '파한집'에서 따온 말이다.
 

한진섭 '행복하여라', 2012.[사진=인터파크씨어터 제공]


전시장 외에도 블루스퀘어 공연장 입구와 야외에 작품들을 배치해 다양한 시선에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작가는 '붙이는 석조'라는 기법을 확장해 대형 강아지 '생생'(生生)을 블루스퀘어 공연장 야외에 설치했다. 우주 만물과 생명 순환의 논리를 '오줌 싸는 강아지'라는 익살과 해학의 일상으로 끌어온 작품이다. 
 

최태훈 '숨', 2016.[사진=인터파크씨어터 제공]


전시장 내부에는 철골을 묶는 결속선을 하나하나 휘거나 붙이는 작업이 돋보이는 최 작가의 '숨'(breath) 시리즈가 선보인다. 날아다니는 포자, 휘몰아치는 바람, 들판의 형상 속에 생명의 숨들이 표현됐다. 

인터파크씨어터는 전시 기간 동안 도슨트 해설을 상시로 진행하고, 뮤지컬 배우와의 만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다. 문의 02-6399-7459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