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흥덕구 가경동 8만5천9백㎡ 도시개발사업추진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2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통과 교육여건 뛰어나…지역주택조합 올해 착공

[청주 흥덕구 가경동 8만5천9백㎡ 도시개발사업 토지이용계획안]

아주경제 서중권 기자=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수용 및 사용 방식으로 도시개발사업이 추진된다.

14일 청주시에 따르면 시는 가경동 도시개발사업자가 지난해 12월에 ‘가경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지정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개발예정지는 서현초등학교 남서쪽 인근 가경동 640번지 일대 8만5900㎡이며, 교통과 교육여건이 뛰어난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에 신청한 가경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은 도시개발법 사업구역 신청요건 토지주 동의율 3분의2 이상, 자연녹지 비율 70% 이상을 충족하여 사업구역 지정제안서를 접수했으며, 지구명칭 변경 등 세부사항을 청주시와 협의하여 보완한 ‘도시개발사업구역 지정제안서’를 지난 12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가경2지구의 도시개발사업 일정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가경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은 (가칭)가경자이 브랜드의 GS건설이 지역주택조합 방식으로 공동주택을 건립할 예정이다. 개발계획에는 1000여 가구의 공동주택용지, 준주거용지, 공원, 녹지, 도로 및 주차장 등이 포함되어 있다.

가경동 도시개발사업자는 구역 지정과 실시계획 수립, 공동주택사업승인 등 모든 인·허가 절차를 마치고 올해 안에 착공에 들어갈 일정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