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개성공단 중단, 朴정부 무지·무능 소산”…사실상 정치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1 1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 [사진=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 페이스북 ]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지난해 4·29 서울 관악을 보궐선거에서 낙선한 뒤 칩거에 들어갔던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이 박근혜 정부의 개성공단 중단 조치를 강하게 비판했다.

정치권 안팎에선 20대 총선 출마가 유력한 정 전 장관이 사실상 정치재개를 선언한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정 전 장관은 4·29 재·보선 이후 전북 순창에서 칩거해왔다.

정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 등을 통해 박근혜 정부의 개성공단 중단 조치에 대해 “가슴이 아프다”면서 “어떻게 만든 개성공단인데 그 실상도 의미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문을 닫았다. 한반도는 과거 냉전시대로 돌아가고 국가 리스크는 더 커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해 정부 외교라인을 겨냥, “개성공단 중단 조치는 무지와 무능의 소산”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개성공단 폐쇄는 이번이) 두 번째다. 정권 초에 한 번, 후반에 또 한 번”이라며 “개성공단은 정권을 참 잘못 만났다”고 힐난했다.

정 전 장관은 그간의 칩거 생활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전북 순창에서 감자 농사를 한 그는 “세상을 먹여 살리는 종자를 기르고 싶었다”며 “정치란 주권자에게 씨감자 하나씩을 나눠 드리는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한편 제3지대 외곽지대에 머물고 있는 정 전 장관은 금명간 자신의 지역구였던 전북 전주 덕진 출마를 공식화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