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스케이트장 15만명 찾아… 10일 폐장 시즌 마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9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조감도]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 올해 겨울 15만여 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이달 10일 '2015 시즌'을 마감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17일부터 15만여 명이 스케이트장을 이용했으며 이 가운데 외국인 이용객은 7000여 명으로 파악됐다.

이번 스케이트장은 이용객 편의에 초점을 맞춰 시민 만족도와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는 게 서울시 설명이다.

냉동기 기계실 면적을 60% 축소해 절약된 공간에 화장실 개수를 전년 대비 1.5배 넓히고 스케이트화를 갈아신는 전용공간을 만들었다.

이용객들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입퇴장 출입구를 구분하고 대여실과 반납실을 분리 운영했다. 아울러 스케이트장 내 모든 건물에 내화규정을 적용해 화재 예방도 강화했다.

또한 이용객들이 많은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심야 및 기간연장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각종 문화행사로 시민들의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2015 시즌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기간 중 대기질 악화로 인해 통합대기환경지수가 2시간 연속 '151'을 넘겨 스케이트장 운영이 중단된 횟수는 7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