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 악취 '싹~' 서울시, 광화문 명동 등 10곳 정화조 관리 관광도시 이미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19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도심 명소 하수악취 저감 특별대책 10개 지역. 표=서울시 제공]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서울시가 연간 3500여 건에 이르는 하수악취로 인한 민원을 해결코자 한다. 우선 관광객과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도심 명소 10곳에 대한 체계적인 정화조 관리로 악취를 잡는다.

서울시는 명소 내 중대형 건물 지하에 설치된 펌핑식 부패 정화조의 전수조사 뒤 공기공급장치를 순차적 설치, 오는 9월까지 전 대상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사업이 시행되는 10곳은 시청, 광화문, 동대문시장, 남대문시장·서울역, 명동, 대학로, 북촌한옥마을, 서촌, 홍대거리, 신촌이대거리다. 그야말로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지역이다.

공기공급장치를 갖추면 정화조 내 공기가 공급돼 악취의 원인이 되는 황화수소(H2S)와 결합, 화학작용이 일어나면서 냄새 성분이 소멸된다. 2012년 서울시립대학교 '하수악취 저감장치 효과 실증' 결과, 공기공급장치 설치 이후 황화수소 저감률이 81%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관할 자치구(종로구·중구·서대문구)는 악취발생 정화조 소유주(관리인)에게 공기공급장치 설치 참여를 유도·홍보해 사업이 원활하게 시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권기욱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정화조로 인한 하수악취는 주변 보행자에게 심한 불쾌감뿐만 아니라 관광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저해시킬 수 있다"며 "펌핑식 부패 정화조에 악취 저감장치를 설치하는데 관련 소유주 등 시민들이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